Blog건강

병을 치유하는 면역력의 힘

 

■ 병을 치유하는 면역력의 힘

내 몸을 살리는 면역력! 하지만 내 몸을 망치는 것 또한 바로 면역력인데요. 면역력을 우리 몸을 지키는 보호막입니다. 똑같은 음식을 먹어도 면역력이 강한 사람은 멀쩡한 반면, 면역력이 약한 사람은 장염으로 화장실을 들락날락하기 일쑤죠~ 오늘은 암을 극복하고 치매를 예방하는 면역력 다스리기 특급 비법을 공개합니다.

▶ 면역세포란?

-우리 몸에서는 하루에도 5000개 이상의 암세포가 생겨나지만, 이것들이 다 암으로 분열되지 않고 없어지는 것은 다 면역세포가 있기 때문이다.

-면역세포가 많을수록 면역력이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다. 면역세포 수도 중요하지만 적을 죽일 수 있는 면역세포의 세기가 중요하다. 즉 면역세포의 활성도가 더 중요한 것.

▶ 면역세포의 종류

①NK세포(자연살해세포) : 적의 침입을 먼저 알아내서 공격하는 최전방 전투병
②T세포 : 일반 군인에 해당하는 면역세포
③수지상세포 : 적군을 알아내는 사령관 역할
④B세포 : 우리 몸에 항체를 생산해 바이러스로부터 우리 몸을 지키는 면역세포

▶ 나의 면역력은 어느 정도일까?

1.감기가 쉽게 걸리고 잘 낫지 않는다
2.입안이 잘 헌다
3.배탈, 설사가 잦다
4.담배를 피운다
5.주 2회 이상 과음한다
6.밀가루, 인스턴트 음식을 매일 먹는다
7.수면 시간이 밤 12시 이후, 6시간 이하다
8.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
9.일주일에 세 번, 30분 이상도 안 걷는다
10.가족 중에 암이나 고혈압, 당뇨 환자가 있다

* 8-10개 해당 면역이 극단적으로 떨어져 있음
* 5-7개 해당 면역이 약간 저하되어 있음
* 3-4개 이하 정상적인 면역 상태
▶ 면역력과 관계있는 질환

1. 치매
면역세포 중 일부분은 신경세포와도 관련이 크다. 알츠하이머나 치매의 원인은 여러 가지지만, 면역세포가 이상반응을 일으켜 뇌세포를 공격해 치매를 일으키는 것도 하나의 원인으로 보고 있다.

2. 동맥경화, 비만
혈관에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잡아먹는 대식세포가 있다. 면역력이 약해지면 대식세포도 힘이 떨어져 제 역할을 못하게 되고, 혈관 벽에 나쁜 콜레스테롤이 쌓여 비만과 동맥경화의 원인이 될 수 있다.

3. 근육위축
면역세포 이상반응으로 신경과 근육 접합 부위에 문제를 일으켜 근육위축이 올 수 있다. 중증 근무력증, 루게릭 등과 같은 자가면역질환이 올 수 있다.

4. 당뇨
당뇨의 3대 원인을 유전, 환경, 면역력으로 보낟. 특히 인슐린을 분비하는 췌장의 면역 기능에 문제가 생기면 당뇨병이 생길 수 있다.

5. 염증
염증이란 우리 몸의 면역세포나 바이러스가 세균을 공격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것. 면역력이 너무 낮으면 방어 능력이 없어 문제고, 면역력이 너무 높아도 자기 장기를 무분별하게 공격하기 때문에 몸에 이상이 오게 된다. 너무 깨끗하고 보호된 곳에만 있으면 면역세포도 바이러스와 싸워본 적이 없어 적을 잘 구분하지 못한다. 면역력은 항상 일정하게 유지, 조절돼야 한다.
▶ 면역세포 활성도를 높이는 방법

식습관, 생활습관 변화가 중요하다. 생활습관은 운동, 스트레스, 수면을 말한다. 식습관은 인스턴트와 패스트푸드를 줄이고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간 음식을 섭취하고, 적당한 운동이 필요하다.

근육을 키우는 운동보다는 산책과 같은 유산소 운동이 좋다. 그리고 과한 운동은 도리어 NK면역세포의 활성도를 떨어뜨릴 수 있다. 또한 NK면역세포를 활성화시키는 멜라토닌 호르몬이 분비되는 시간전에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다. 10시에서 새벽4시는 다음날 신진대사를 위해 꼭 주무세요

윤 인한

현대해상 대출상담사 윤 인한입니다.공인중개사(14회),아파트 매매잔금및 대환대출,MI대출 최대80%,빌라,오피스텔,단독주택,경매잔금대출 궁금하신점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가정과 산업에 은혜와 평강가득하시길 기원드림니다

답글 남기기

Call Now Button